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201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미리 떠나보는 충남수학여행

2013.03.02(토) 17:07:00 | 홍웅기 (이메일주소:dmsrl65@naver.com
               	dmsrl6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3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내 나라 첫 여행’ 이란 주제로 코엑스에서 2,28-3,3일까지 개최됐습니다.
 
날씨가 따듯해지고 벚꽃이 피면 밖으로 나가고픈 마음이 절로 드는데, 박람회에서 미리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찾았습니다. 삼일절을 낀 연휴라 그런지 코엑스 여행박람회장은 사람들로 만원이었습니다.

태안군 부스에서는 전통어업 방식인 독살체험, 충남 유일의 유인 등대섬인 옹도는 열쇠고리를 제작 체험, 나만의 낚시대, 조개 액세서리 만들기, 태백시에서는 심폐소생술, 안전로드 매듭법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2013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미리떠나보는충남수학여행 1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는 국내 수학여행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계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학여행 설명회가 28일 개최됐습니다.
17개 지자체 및 여행업계, 교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프레젠테이션 발표회를 진행하는 형태로 열렸다고 합니다.

충청남도는 백제역사체험여행, 생태체험 여행, 국악체험여행들을 소개하면서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보조교사제를 운영하고 문화관광해설사를 우선 지원하여 인센티브 역시 숙박관광, 회의 참석 부분으로 나눠 지원할 예정” 이라고 밝혔습니다.

 

2013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미리떠나보는충남수학여행 2

 

행안부 선정 10대 명품섬 당진 남지섬은 물이 맑아 서해의 동해라 불리며 난초와 지초가 많이 자생한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섬이라고 합니다.

2013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미리떠나보는충남수학여행 3


고운모래와 해당화가 유명한 해수욕장과 캠핑장, 난지섬둘레길, 래프팅, 바다낚시, 갯벌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섬이라고 합니다.
보령시에서는 머드로 만든 화장품을 선보였습니다

 

천안에서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 엑스포가 8월30부터 9월 15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많은 관심 가지시고 국제웰빙식품으로 건강도 챙기시고, 엑스포에 오세요.
 

홍웅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웅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