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윤리특위 구성·모니터 운영키로

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 기법 집중 학습

2012.11.05(월) 13:53:45 | 충남신용보증재단 (이메일주소:https://www.cnsinbo.co.kr
               	https://www.cnsinbo.co.kr)

도의회 의정연찬회에 참가한 의원과 사무처 직원들이 초청 강사인 신해룡 박사의 예산안 심사 방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있다.

▲도의회 의정연찬회에 참가한 의원과 사무처 직원들이 초청 강사인 신해룡 박사의 예산안 심사 방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있다.
 


2012 의정 연찬회 개최

도의회(의장 이준우)에 의원윤리특별위원회가 만들어진다.

도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한화콘도에서 2012 의정 연찬회를 갖고 의원의 윤리심사 및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기 위하여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합의했다.

또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의정모니터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연찬회는 ‘도민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직무연찬과 토론회, 현장견학 등을 실시했으며, 특히 11월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준비에 중점을 뒀다.

직무연찬 강사로는 신해룡(경제학박사) 前국회예산정책처장과 조정문 미디어마케팅클럽 회장을 초빙해 예산안 심사와 소통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실무 특강을 들었다.

또 의정활동 선진화를 위한 토론회를 갖고 윤리특위 구성 외에 의장단 선출방식 개선, 도민 여론조사 실시, 주요 정책 결정을 위한 공청회와 토론회 개최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홍장 의원(당진)은 “이번 연찬회는 예년과 달리 의원의 참여율이 높았다”면서 “특히 예산안 심사에 대한 강의는 충남도와 교육청 예산안의 세입·세출을 구체적으로 연계하고 전체 재정을 살펴보면서 심사할 수 있도록 안목을 높인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김용진 kimpress@korea.kr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