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장학사 주무관 120명 병영체험

나라사랑 정신 몸으로 직접 느끼고 배워

2012.10.23(화) 11:05:36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0월 23-24일 ‘바른 품성 5운동’의 하나인 ‘나라사랑’ 일환으로 직원 병영체험을 육군 제32보병사단에서 본청 장학사, 주무관 등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병영체험은 지난해 김종성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공무원에 이어 두 번째다. 도교육청의 역점사업인 '바른 품성 5운동'중 ‘나라사랑’ 덕목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인 것이다.

병영체험에 참가한 직원들은 실제 전투복을 입고 그 동안 잊었던 군복무 시절을 생각하며 ▲유격 제식훈련 ▲장병 생활관 견학 ▲서바이벌 전투훈련 등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장병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군복무의 노고를 격려하고, 군대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에피소드 등을 함께 나누며 장병들이 고된 군대생활을 꿋꿋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줬다.

병영체험에 참가한 유경원 주무관(충남교육청 공보담당관 근무)은 “혹한기훈련, 유격훈련, 전술훈련 등 고된 훈련을 끈끈한 전우애와 애국심을 통해 극복했던 군복무 시절이 눈에 선하다”며 “병영체험을 통해 나라사랑과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정신자세 확립과 조직 내외의 소통과 단합을 통해 '공감! 충남교육 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며 병영체험의 큰 의미를 부여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