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은행마을 단풍축제 열린다

오는 27일 보령 청라은행마을서

2012.10.15(월) 10:06:4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청라 은행나무마을 신경섭 고택 은행나무의 가을 정취가 포근하게 느껴진다.

▲청라 은행나무마을 신경섭 고택 은행나무의 가을 정취가 포근하게 느껴진다.


가을의 서정이 듬뿍 담긴 ‘은행마을 단풍축제’가 오는 27, 28일 이틀간 보령 청라은행마을에서 열린다.

청라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 3000여 그루가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

이번 축제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어촌축제와 충남의 자랑할 만한 관광자원으로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은행마을은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노란 은행나무 단풍으로 황금빛 물결을 이루고 마을과 인접한 오서산에는 가을 억새가 은빛물결을 이뤄 가을철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100여년 된 은행나무로 둘러싸인 신경섭 전통가옥(충청남도 문화재)은 노란 은행나무와 고택이 어우러져 한층 멋진 가을 풍광을 선사한다.

이번 축제는 ‘은행을 털어 대박 난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체험행사와 기획 전시행사, 공연행사, 연계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고택에서 전통음식 체험, 은행 술 담그기, 은행 게임존 등이 펼쳐진다.

기획전시는 은행벽화 그려주기, 포토존 찾기, 은행마을 사진전이, 공연행사는 숲속음악회, 풍작 기원제 등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은행마을만이 가지고 있는 지리적, 환경적, 경관적 특징을 살린 단풍축제 운영으로 도농교류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태신 ktx@korea.kr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