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치안현장 최고의 달인은 바로 나!

2012.09.12(수) 13:28:00 | 충남경찰청 (이메일주소:cnkongbo@hanmail.net
               	cnkongbo@hanmail.net)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12. 9. 11 오후 2시 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15개 경찰서 대표로 출전한 54명과 청장을 비롯한 지휘부와 동료 경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찰 현장매뉴얼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된 경진대회는 치안의 최일선 현장인 지구대와 파출소에서 근무하는 경찰관이 각종 사건·사고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현장 매뉴얼과 법적 소양을 평가하는 것으로, 대회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112신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경찰관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이 현장에서 취급하는 업무는 국민의 생명과 신체의 안전에 직결되며, 복잡 다양하고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사안이 대부분이어서 실수 없이 업무를 제대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업무와 관련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충남경찰에서는 지난 해 부터 일선 경찰관을 대상으로 현장매뉴얼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실시해 왔으며, 112신고 처리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우수시책으로 금년에 전국에서 확대 시행되고 있다.
 
이날 최우수상의 영예는 천안동남경찰서 김민철 경사에게 돌아가 상장과 우승트로피를 받았으며, 우수상 5명과 장려상 9명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정용선 청장은 “앞으로도 현장매뉴얼의 학습과 평가를 통해 지역경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치안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경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경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