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환경보건헌장 전국 최초 선포

선도적 추진 의지 및 실천과제 담아

2012.06.05(화) 11:18:0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중


충남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환경보건헌장’을 선포했다. 헌장은 선도적인 환경보건정책 추진을 다짐하고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담았다.

 

충남도는 지난 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안희정 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환경보건헌장 선포식 및 심포지엄을 갖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훼손된 생태계를 치유하고 보전하여 환경성질환 없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안희정 지사는 “훼손된 생태계를 치유하고 보전해 환경성 질환이 없는 살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나가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보건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헌장 내용을 보면, 환경 유해인자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한 사회 구축을 위해 환경보건을 고려해 정책을 수립키로 했다.

 

또 미래를 위한 환경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환경피해 우려 지역을 정비하고 관리하는데 앞장서며, 환경성 질환을 사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는 환경보건 기반시설을 점진적으로 확충해 나간다.

 

이와 함께 환경보건 교육을 강화하고 환경에 민감한 도민을 우선 보호하고 배려하며, 국내·외 환경보건 정보를 공유해 도민과 함께하는 환경보건 종합계획을 마련키로 했다.

 

충남도는 환경보건정책의 선도적인 추진을 위해 환경보건 5개년 종합계획(2013∼2017)을 전국에서 처음으로 수립 중이다.

 

종합계획은 ▲환경오염 민감 계층 환경보건대책 ▲환경오염 취약지역 관리 ▲환경성 질환 피해구제 대책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건강피해 예방 ▲환경보건 인프라 및 관리체계 구축 ▲환경보건 협력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환경관리과 042-220-357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