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지역치안 안정 속 노인안전정책과 학교폭력 대응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 취임 6개월 성과 나타나

2012.05.30(수) 11:34:53 | 충남경찰청 (이메일주소:cnkongbo@hanmail.net
               	cnkongbo@hanmail.net)

취임 6개월을 맞은 정용선 충남경찰청장이 안정적인 지역치안을 유지하는 가운데 노인안전과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정용선 청장 취임 이후 발생한 각종 강력 사건을 한 건의 미제사건도 없이 말끔히 처리하면서 도민들이 느끼는 체감치안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 청장은 취임 일성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노인안전을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대구 중학생 자살 사건을 계기로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고, 부여, 서천 등 일부 시군의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0%를 넘어선 충남 지역 특성상 노인안전 확보가 우선적으로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5. 5일에는 충청권 주민을 불안에 떨게 했던 부녀자 연쇄납치사건과 5. 8. 대낮에 서천에서 발생한 금은방 2인조 강도 용의자를 신속한 출동과 수사로 검거했다.


또한, 지난 2. 15일에는 서산에서 공기총을 난사하며 고속도로로 도주하는 살인 용의자를 위험을 무릅쓰고 추적해 검거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9일 밤 12시경 아산에서는 새벽 시간에 과다출혈로 목숨이 위태롭던 주민을 출동한 경찰관의 신속한 수색에 이어 입고 있던 제복을 벗어 응급조치를 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등 따뜻한 선행미담 사례도 이어졌다.

 

충남경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경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