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청양고추 냉면축제가 열립니다

제4회 고인돌마을 18일부터 3개월간 열어

2012.05.04(금) 16:16:36 | (이메일주소:
               	)

 

“이것이 진정한 냉면의 참맛이다”

제4회 고인돌마을 청양고추 냉면축제가 오는 18일부터 8월19일까지 3개월간 열린다.


수려한 마을경관과 순박한 인심을 자랑하는 청양군 운곡면 후덕리 고인돌마을 주민들이 마련한 자리다.


냉면축제에는 이 마을에서 재배된 식재료만을 이용해 음식이 만들어진다. 쌀, 고추, 마늘, 콩, 구기자, 각종 채소 등….


이 같은 음식 재료로 아욱 된장국 수제비, 된장 삼겹살, 토종닭 한방 백숙 등이 만들어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된다.


특히 고인돌마을 구기자 식초와 구기자 김치는 특허 등록돼 있을 정도로 맛과 영양이 뛰어난다.

▲ 순박한 인심을 자랑하는 청양 고인돌마을 풍경과 장독대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원안 사진은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청양고추 냉면’.


특허 출원중인 구기자 된장 또한 KBS 6시 내고향과 MBC 손석희 허수경의 아침만들기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축제에는 걷기 행사도 있다. 마을에서 걸어서 약 1시간 30분 걸리는 곳에 위치한 물래바위. 효녀가 돌아가신 어머니와 고향을 그리워하다 바위가 됐다는 전설을 간직한 곳이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명형철 위원장은 “냉면축제는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 모든 냉면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자리”라며 “전국 냉면 마니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양 고인돌마을 (041-944-2123) 

 

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