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도민 인권증진 조례' 등 가결

2012.04.25(수) 18:34:5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기)는 지난 24일 ‘충청남도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6개 조례안과 ‘공주의료원 신축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의무부담의 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행정자치위원회 송덕빈 의원(논산)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는 도지사는 도민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충청남도 도민 인권증진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공주의료원 신축 임대형 민간투자 사업(BTL) 의무부담 의결의 건은 현 낙후시설과 노인성질환 증가 등으로 공주시 웅진동에 임대형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699억원을 투입해 300병상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있다.

 

아울러 ▲백제고도 보존 및 주민지원 활성화 방안 연구회 ▲천안당진간 고속도로 위요지역 발전에 대한 연구회 ▲여성 일자리 창출 연구회 ▲지역아동센터 연구회 등 도의원과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모임 4건에 대한 등록도 마쳤다.

 

201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지난 보궐선거를 통해 홍성 제2선거구에서 새로 당선된 이종화 의원의 행정자치위원회 선임의 건도 함께 처리했다.

 

또한 금산과 서천지역 화재 및 안전 취약지역 의용소방대와 현지 간담회를 벌여 119센터 설치에 대한 해결 노력을 약속하였으며 지방도 확·포장 공사 현장 및 서천 한산모시관을 방문해 지역 사업의 원활한 추진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하지만 임춘근 의원(교육)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교권과 교육활동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그리고 김지철 의원(교육)과 교육감이 동시에 발의 및 제출한 ‘고등학교의 입학전형을 실시하는 지역의 지정 해제에 관한 조례안’은 당사자의 폭 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보류됐다.

 

한편 1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권처원, 박찬중 의원, 이어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고남종, 김지철, 유병국, 조이환, 김용필 의원 등 모두 7명이 5분 발언을 했다.

 

                           <의결 안건>

 

 

▲2012년도 충청남도의회 운영 기본계획 변경의 건
▲충청남도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충청남도도청이전추진지원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01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충청남도 도민 인권증진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문화예술진흥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충청남도관광진흥법에의한과징금징수조례 폐지 조례안
▲공주의료원 신축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의무부담 의결의 건
▲충청남도 농업인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충청남도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 포상금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