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고등학생 과학 R&E 프로그램 활성화 추진

과학중점학교 담당 교사 워크숍 개최

2012.03.19(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7일 공주고등학교에서 과학중점학교 및 과목중점형(과학)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 18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과학중점학교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중 수학ㆍ과학 과목을 45% 이상 이수하는 학교다. 과학적 소양과 심도 있는 과학지식을 겸비한 우수 이공계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학교로써 충남에는 천안중앙고, 천안쌍용고, 온양여고, 서산 서령고가 있다.

또한, 과목중점형(과학) 교과교실제 학교에는 공주고, 대천고, 서산 대산고, 부여고 및 천안 복자여고가 있으며, 이들 학교는 수학ㆍ과학 교과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전용교실을 갖추고, 과학교양 과목과 과학·수학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우수사례 및 학교별 과학 R&E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발표하는 자리가 됐다. 또 참석한 교사는 과학고 및 영재학교 교사로부터 ‘과학 R&E 프로그램 운영방안과 지도사례’에 대한 강의를 듣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키웠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3월 안에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R&E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예산을 지원하고, 11월에는 R&E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우수학생에게는 교육감 표창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