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범죄예방 강의 경연대회 개최

2012.02.29(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에서는 2012. 2. 29. 14:00 충남지방청 회의실에서 일선 경찰서 범죄예방교실 강의 전담 경찰관들이 모여「범죄예방교실 강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전담했던 경찰관들은 주로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현장감 있고 생동감 있는 강의를 실시해 왔었으나, 신세대 학생들의 의식에 맞는 체계적인 강의 기법 부족 등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얻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이날 경진대회는 참석한 전담 강사들이 다른 우수 강사들의 강의 기법을 공유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범죄예방교실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강의를 해 나가야 할지 서로의 의견을 개진하는 토론의 장이되기도 했다.

이 자리에 출전한 보령경찰서 김은혁 순경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에서 고향인 대구 사투리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개그콘서트 비상대책위원회 개그맨 김원효의 “학교폭력! 안~돼~” 라는 유행어 등을 사용하는 등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청중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으며, 부여경찰서 추교일 경사는 강의에 앞서 직접 준비한 색스폰 연주(10월의 어느 멋진 날)로 분위기를 한층 살렸으며, 아산경찰서 이태룡 경장과 금산경찰서 김태윤 경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다양한 동영상과 퀴즈 등을 준비해 효과 있는 강의를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 경찰관들은 “다른 강사들의 강의 모습을 보면서 그간 나에게 부족했던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앞으로 학생들에게 흥미로우면서 동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떻게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해 나갈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같다”고 이날 참석한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충남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교안 및 강의 기법에 대해 동영상 및 책자 등으로 제작 일선 경찰서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신학기 초 3월 한 달 간 지방청장, 차장을 비롯하여 전 기능 과·계장들이 모교 또는 자녀가 다니는 학교 등 총 33개교를 방문하여 선배·학부모의 입장에서 보다 친근하게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충남지방경찰청 전 지휘부가 범죄예방교육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