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책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꿈 찾기

25ㆍ26일 책사랑 독서캠프 운영

2011.07.25(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사회의 보살핌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5~6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공주 충남학생수련원에서 7월 25~26일 '꿈과 미래를 향한 多讀(다독)'을 주제로 "충남 책사랑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독서 캠프는 책 속에서 꿈과 희망을 찾고 아이들이 책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도록 '꿈꾸는 공부방'의 저자 고정욱 작가를 초청하여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독서 후 친구들과 생각 나누기, 책을 통해 나의 꿈과 장점 찾기, 책 만들기, 릴레이 독서퀴즈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전개된다.

캠프는 충남초·중등 학교도서관연구회 사서교사들의 지도와 문헌정보교육과 대학생 20명이 자원봉사자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독서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여 학습의 기본이 되는 호기심 유발과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자발적으로 즐기는 독서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밖에도 도교육청은 책 읽는 충남, 스마트 인재육성을 위해 학교도서관 독서환경 조성,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http://reading.edus.or.kr) 운영으로 학생 자율의 독서 이력관리, 전 학교 독서골든벨 대회, 학교도서관 및 NIE 활용 선도학교 운영, 태교에서 초2학년 학부모 독서교육 자료 '충남 독서 맘' 발간 보급, 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연계를 통한 독서활성화를 위해 공공도서관을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지정하여 학교도서관 컨설팅, 교사 및 학부모 연수, 순회문고,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교도서관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