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새해엔 안심하고 유치원에 자녀를 맡겨 보세요

충남교육청「야간돌봄 전담유치원․교직원자녀 유아돌봄센터」운영

2010.02.21(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2010학년도부터 일하는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에 맡길 수 있도록 「야간 돌봄 전담유치원」, 「교직원자녀 유아돌봄센터」, 「에듀케어 유치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에듀케어 유치원」은 평상 시 부모의 출․퇴근 시간을 고려한 연장운영과 방학 중 각 3주씩 운영하는 교육과 보육의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으로 3년 전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 학부모와 유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올해부터는 돌봄 기능을 강화해 야간에도 유아들을 돌봐주는 「야간돌봄 전담유치원」 7개원을 지정, 야간 돌봄이 필요한 인근의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이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저녁 7시부터 10시 이후까지 수요자 요구를 중심으로 운영하며, 수익자 부담으로 저녁과 간식을 제공하고,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유아를 돌보는 학습도우미와 보조교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직원들이 안심하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직원 자녀들을 맡아 돌봐주는 「교직원자녀 유아돌봄센터」를 각 시군별로 한 곳씩 지 정, 15개원에서 교직원자녀 돌봄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유치원의 돌봄 기능 강화로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과 농번기에 방치되는 아이들이 부모님과 같은 따뜻한 손길 속에서 안정된 시간을 보내며 바 른 품성을 기를 수 있게 될 것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