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학습보조 인턴교사 452명 채용

학교현장의 수업 지원을 통한 학력향상 기여

2010.02.03(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교육청은 2월 중에 학습보조 인턴교사 452명을 채용한다. 각 학교는 학습보조 인턴교사 채용하여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의 학력향상 중점지도, 전문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 학교부적응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상담활동은 물론 수준별 이동수업, 방과후 수업지원 등을 통하여 학력신장 및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청년 실업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배치되는 학습보조 인턴교사는 7개 세부사업별로, 단위학교 학습지원을 위한 인턴교사 99명, 전문계고 산학협력 인턴교사 17명,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지원 인턴교사 32명, 전문상담 인턴교사 50명, 수준별 이동수업 인턴교사 179명, 과학실험 인턴교사 40명,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인턴교사 35명 등 452명이 채용되어 일선학교의 교육현장을 지원하게 된다.

채용 기준은 교원자격증 소지자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채용이 곤란한 경우 교원자격증 미소지자 중 해당분야 근무경력 및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응시할 수 있다.

채용 및 선발방법은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해당 학교별로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학습보조 인턴교사 채용 후 인턴교사들의 질 관리를 위한 사전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