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방문형 서비스사업 취지 극대화

2015.03.25(수) 16:05:24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 신창면 행복키움 공동방문팀이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 24일 신창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보건소,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아산시 사회복지과 등 각 기관 담당자가 참여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복지서비스 지원 방법을 모색했다.
 
회의에선 관내 15세대 이상의 관내 저소득층에 대해 집수리, 건강상담 및 건강체크, 가정방문·안부확인, 반찬지원 연계를 의뢰하기로 결정을 했으며 지속적인 자원 연계를 통해 서비스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회의를 마치고 관내 기업 현대엠시트(주) 자원봉사자와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사랑나누미 회장 나용현)이 협력해 공동방문팀과 지역을 나눠 아산시 기초푸드뱅크 후원식품을 저소득층 50세대에게 전달하고 안부 확인 활동을 펼쳤다.
 
신창면 김성호 면장은 “신창면 공동방문팀과 현대엠시트(주) 직원분들 그리고 행복키움추진단의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해 방문형 서비스사업 취지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되고, 내실 있는 저소득층 보호연계망이 구축되어 기쁘다. 봉사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대상 가정에도 전달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