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주시, 설맞이 LPG시설 안전점검

- 공주시 10일부터 17일, 판매시설 등 25개소 대상-

2015.02.09(월) 14:23:02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설 명절을 맞아 가스 수요 급증에 대비하고, 가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0일부터 17일까지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와 판매시설,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설 명절과 해빙기를 맞아 LPG시설의 가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과 안전관리 준수 여부 확인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LPG 충전소 및 판매시설 5개소, LPG 특정사용시설 15개소, 도시가스 지역정압기 5개소 등 총 25개소에 대해 충전시설의 살수 장치, 긴급 차단장치, 비상 전력 작동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LP가스 판매시설이나 특정사용시설에 대해서는 화기와의 이격 거리 준수여부, 가스 누출경보 및 차단기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할 계획이며 가스시설 정기검사에 대한 안내도 병행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주택가 가스 사고 주원인이 사용자 취급부주의에 따른 것”이라며, “가정에서의 자율적인 가스안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가스레인지 철거 또는 이사 시 밸브를 반드시 막고 배기통과 환기구의 정상 작동 여부를 수시로 점검해 일산화탄소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며, “이동식 부탄연소기 사용 시 너무 큰 불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2개 이상의 부탄연소기를 연결해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