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한국 관광 통역안내사 협회, 초청 팸투어 실시

통역안내사 협회 회원 40여명, 소풍길 같은 테마 문화역사 관광 행사로 진행

2014.12.30(화) 22:08:35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해용)은 지난 29일부터 2일간 한국 관광 통역안내사 협회 회원 40여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한국 관광 통역안내사 협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부여군의 대표 관광지인 부소산성, 정림사지, 백제왕릉원, 서동요역사관광지, 백제역사문화단지 등과 부여읍 구아리 소재 중앙시장 일원을 탐방하며 동심의 소풍길 같은 테마 문화역사 관광 행사로 진행되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지붕없는 문화유산의 보고인 부여에 대하여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부여지역에 참 좋은 문화유적지나 역사현장으로 탐방할 수 있는 좋은 곳이 있다는데에 대하여 새삼 느꼈다.”며 “앞으로는 부여의 문화나 역사, 그리고 자연환경의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문화 역사를 이야기하며 체험하는 스토리텔링식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한국을 찾는 외국인과 청소년들의 산 교육장으로 운영하고 싶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라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

김영구 청소년수련원장은 “우리지역에는 역사의 문화나 유적지가 깊이 있고 소중하게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며 이런 역사 유적의 가치를 관광중심 도시로서의 관광자원으로 이끌어 내는 전 군민의 문화역사 홍보운동을 폭넓게 가져야 한다.”며 “부여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에 대한 이해나 가치를 소중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 글로벌코리아의 문화 시민답게 자긍심을 함께 가질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군민들과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