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 개최

조례개정안 및 자재선정위원회 운영안 등 논의

2014.12.24(수) 16:43:56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유병두 건설교통항만국장과 안효권 시의원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당진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 및 운영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지역건설산업체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사항 ▲부실 설계 및 부실시공 방지에 관한 사항 ▲지역건설산업체의 애로사항 수렴 및 해소에 관한 사항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 및 법령개정 건의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날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일반측량협회 당진시협의회 소속 장래순 위원 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을 비롯해 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도 전달됐으며 공정거래위원회 경쟁제한규제개혁작업단에서 자치단체의 경쟁제한 규제를 개정하도록 권고함에 따라 ‘당진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의 개정에 앞서 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각종 공사 등에서 외부로부터의 청탁 등을 배재하고 자재를 투명하고 적합하게 선정하기 위해 별도로 운영해 온 자재선정위원회가 법령에 근거하지 않는다는 시의회의 지적에 따라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촉진조례’의 제12조 제7호 규정에 근거해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협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보다 명확히 하고, 지역건설 활성화를 위해 민관의 협력체제가 더욱 공고해 질 것”이라면서 “앞으로 협의회가 지역 건설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