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이월체납액 최소화에 총력

읍면장회의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갖고 행정력 집중키로

2014.12.24(수) 14:48:04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군은 지난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12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갖고 연도폐쇄기까지 체납액 징수에 온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하반기 특별징수기간 동안 추진한 징수실적을 재무과장이 총괄보고했으며, 연도폐쇄기인 2월말까지 본청과 읍면합동으로 체납세금 최소화를 위해 체납액 징수활동을 전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예산군은 금년도 발생한 75억 원의 체납액 중 39억 원을 정리해 현재 36억 원의 체납액이 있다.
 
이는 전년동기 체납액 43억 원 대비 7억 원이 감소된 금액으로 군에서 추진한 강력한 징수활동이 성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그동안 고액체납자 징수담당 책임징수제 운영, 납세지원콜센터 운영을 통한 소액체납자 독려, 체납자 보조금지급제한, 성실납부마을육성, 모범납세자 선정 표창 등 성실납부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활동을 통해 건전한 납부의식을 함양하고, 성실납세자 지원정책을 통한 성실납부 분위기 조성으로 자주재원의 근간인 지방세 체납액을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