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추석 연휴 기간 중 각종 감염병 주의

2014.09.04(목) 14:10:24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공동음식 섭취로 인한 식중독 및 야외 활동으로 인한 가을철 발열성질환의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아직 수온이 높아 어패류를 익히지 않고 섭취할 경우 비브리오 패혈증의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명절음식으로 인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의 발생 우려가 높음에 따라 올바른 손씻기, 음용수 끓여먹기, 충분히 익힌 음식물 섭취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진드기 및 설치류 매개 질환인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신증후군출혈열이 9월~11월 사이에 집중 발생하므로 논밭 작업이나 야외 활동 시(성묘, 벌초, 등산 등)에는 기피제를 뿌리거나 긴소매, 긴바지, 장화를 착용하며 풀밭에 앉거나 눕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야외 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과 같은 심한 감기증상이 있거나 벌레에 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말고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하며, 연휴 기간 응급·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현황은 서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천군보건소는 추석연휴기간 중 집단 환자 발생대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질병정보모니터링을 강화·운영하는 등 감염병 발생 감시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추석명절 기간 중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에는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http://travelinfo.cdc.go.kr) 에서 여행 목적지별 감염병 발생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