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자살예방 상호협력 체결

2014.09.04(목) 11:05:23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과 충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가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자살예방에 나서기로 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일 충남도청에서 있었던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충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와 자살예방을 목적으로 응급실을 갖추고 있는 충남도내 8개 기관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을 비롯해 천안ㆍ공주ㆍ서산ㆍ홍성의료원, 태안군보건의료원 등 9개 의료기관과 충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살예방 교육과 함께 응급실에서부터 신속한 자살예방 서비스를 제공해 자살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는데 협력하게 된다.

군은 응급실 기반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살 시도자의 응급입원에 대해 적극 협조 ▲동의 받은 자살시도자의 기초정보 공유 및 사후관리 ▲자살시도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방안 강구 ▲협약 기관의 인적, 물적, 행정적 자원 활용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자살시도자에 대한 서비스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보건의료원은 자살 고위험군을 집중 관리하고자 지난 3월 자살위기 관리체계 매뉴얼을 개발해 널리 배포하고 거동이 불편한 우울증 환자에게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자살예방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