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명절 맞이 전통문화 체험 행사 가져

2014.09.02(화) 15:32:19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 드림스타트센터가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달 30일 센터 이용객 70여 명과 함께 송악면 외암리민속마을을 찾아 ‘명절 맞이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해체 또는 바쁜 생계활동으로 인해 가족구성원 간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결속력이 약화된 저소득가정의 아동에게 우리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내 고장의 자랑스러운 문화 자원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체험 행사는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민속마을 돌아보기와 온 가족이 합심해 한지등, 엿 만들기 체험 및 다듬이질과 투호 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며 모처럼 찾아온 명절의 풍성한 한때를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박OO 할머니(77)는 “혼자서 세 명의 손자를 키우느라 변변한 나들이 한번 못하고 지내오다가 모처럼 야외로 나와 즐거워하는 손자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며 “오랜만에 제대로 된 명절 기분을 느껴본다”고 즐거워했다.
 
한편 드림스타트센터는 아산시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도에 시민문화복지센터(구 경찰서) 내에 설치 운영하는 아동통합서비스 지원기관이다. 0세부터 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사회적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 문제의 조기 진단 및 개입을 통해 통합적이고 예방적인 다양한 서비스 사업 제공하고 있다.
 
아동과 관련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나 후원을 원하는 기관·단체 등에서는 아산시 여성가족과(☎537-2777)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