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운영

공주대간과 무성산 63곳에 설치 / 인명 구조 시 유용하게 사용 기대

2014.09.02(화) 14:59:31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앞으로 산악지역 등에서 조난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신고자의 위치 파악이 정확해져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공주대간, 무성산 등산로 일원에 63개의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그동안 소방, 경찰 등 각 기관별로 사용하던 위치표시 체계를 국가에서 통일한 제도로, 우리나라 국토와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하여 지점마다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좌표방식으로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 해양, 들판 등 비거주지역의 위치를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에 시가 설치한 국가기점번호판은 시민이 자주 찾는 공주대간과 무성산 일원에 주위 경관과 어울리면서 멀리에서도 시민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방부목 재질의 지주를 설치하고 노란색 바탕의 국가지점번호판을 부착했다.
 
이와 함께 번호판 내에 QR코드를 삽입, 응급상황 발생 시 처리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관련 사이트에 연계하도록 했다.
 
시는 이번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로 향후 산악지역에서의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위치확인으로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인명구조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