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

청양군 보건의료원, 진드기 매개 감염병(SFTS) 감염주의 당부

2014.05.09(금) 10:33:06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국민적 불안감을 조성했던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가 최근 우리 도내에서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SFTS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소 참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감염될 수 있으며, 증상은 ▲발열 ▲근육통 ▲소화기 증상(식욕저하, 구토, 설사, 복통) ▲림프절 종창·출혈 등이 있으며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풀숲이나 덤불 등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갈 경우 긴소매, 긴 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야외활동 후에는 즉시 몸을 씻고 작업복, 속옷, 양말 등 착용했던 의복은 바로 세탁해야 한다.

군 의료원 관계자는 “진드기의 활동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풀밭 등에서 활동 후에 발열, 근육통, 설사·구토 등 증세가 있다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SFTS를 매개하는 작은소 참진드기는 우리나라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6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그 중 17명이 사망한 바 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