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천안시를 배우러 왔어요

하라레시청 공무원, 4월 25일~10월 15일까지 6개월간 천안시 행정연수

2014.05.08(목) 15:53:09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는 해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초청하여 행정연수 및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K2H(Korea Heart to Heart)사업을 4월 25일∼10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K2H 사업은 전국시도지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해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초청해 6개월간 한국생활 체험 및 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천안시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천안시의 K2H 사업에는 아프리카 짐바브웨 하라레시청 공무원 1명(남, 37세)이 참가했으며, 하라레시청에서 상수도 관련 업무를 맡은 ‘Kapeta Talent’씨다.
 
Talent씨는 오는 8월초까지 나사렛대학교에서 한국어교육을 받은 후 8월 중순 이후 본격적으로 수도사업소, 환경사업소 등 선진 환경기술을 갖추고 있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연수중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 용인 민속촌 등을 방문하여 한국음식 만들기, 한국가옥 체험 등 한국문화의 숨결을 느낄 계획이다.
 
특히, Talent씨는 5월 1일 천안시청 직원 월례모임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기회를 갖고, 이 자리에서 천안시 관계자의 호의적인 응대와 발전된 천안시 모습에 깊은 인상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 동안 천안시와 하라레시는 2011년 교류를 시작한 이후, 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무한한 자원을 지닌 짐바브웨 하라레시와 교류관계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연수생 본인 발전은 물론 나아가 천안시와 하라레시의 상호 교류관계가 더욱 발전되고 천안시 시정의 발전상을 국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