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당진시 노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전달

2014.05.08(목) 15:48:32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난 8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을 초청해 제42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열고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은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추모 묵념과 감사패 전달, 91세 이상 장수 어르신 카네이션 전달을 비롯해 어버이 은혜 노래 합창이 이어지며 부모님의 조건 없는 사랑과 가족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이현 당진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축사에서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주역이었던 부모세대는 오늘날 핵가족화와 도시화로 소외 받으며 외로움을 겪고 계시다”면서 “당진은 실버세대가 행복한 곳, 가족 간의 사랑과 정이 넘치는 가족친화 행복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이현 시장 권한대행은 어버이날 기념식에 앞서 지난 7일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 중 합덕읍에 거주하고 계신 배이분(여, 101세), 김창호(남, 102세) 씨 가정을 방문해 꽃바구니와 화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당진에는 100세 이상 어르신이 합덕읍 5명, 석문면 4명 등 모두 18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진시는 이러한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 100세 지원센터와 종합복지타운 내 노인복지관 개관 등 실버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