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귀농·귀촌 지원 박차, 귀농인들 관심 고조

4월∼11월까지 귀농귀촌인 대상 영농정착 도움교육

2014.04.07(월) 14:12:43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귀농·귀촌인 5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귀농 정착과 후계농업인 육성을 위한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도움교육을 지난 4일부터 시작했다.
 
올해 귀농귀촌교육은 일회성에 그치는 단순교육을 넘어서 벼농사, 시설채소, 농기계, 생활원예 등 이론과 실습을 겸한 체계적인 교육을 11월까지 매주 실시해 농촌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인 영농지식·기술을 습득하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부여군은 올해부터 귀농·귀촌 T/F팀을 가동 하여 귀농귀촌지원센터 운영과 함께 우수농업인과 귀농인 사이에 멘티·멘토를 지정해 현장실습지원을 실시함으로써 더욱 깊이 있는 상담과 내실 있는 지원으로 부여군을 찾는 귀농귀촌인을 이끌어주고 현재 거주하는 귀농귀촌 정착률을 높여 가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19일에는 부여군귀농위원회(회장 최문락 부군수)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회를 열고 우수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위해 주택시설 개선사업 대상자 7농가와 농업시설 지원사업대상자 11농가를 최종 선정하는 등 귀농귀촌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담당자는 “앞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항상 문을 열어놓아 귀농·귀촌 컨설팅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귀농프로그램을 접목시키는 한편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 새로운 농업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364가구 877명이 귀농하였으며 특히 작년에는 111가구 279명이 귀농하여 귀농인구가 점차 증가 하고 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