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유소년 검도교실 운영

유소년 기초체력 증진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기대

2014.03.06(목) 16:49:34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이 지역 유소년들의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켜 학교폭력 예방 및 차별화된 인성교육을 통한 서천군의 미래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유소년 검도교실‘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2010년 정부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체육활성화대책’에 부응하여 실시된 ‘검도교실’ 운영은 서천군 마서면에 소재한 ‘마동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2년 9월부터 4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2013년 3월~12월까지 1단계 사업을 서천군이 독자적으로 진행해 왔다.
 
군 관계자는 종래 유소년 검도교실을 운영한 결과 대상 학생들의 절대적인 호응과 학부모의 높은 호감도를 바탕으로 커다란 성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2014년도에는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내다보고 학교체육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유소년 검도교실’은 단계적으로 중·고등학생인 청소년까지도 이어서 확대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금년에도 ‘서천군 체육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유소년 검도교실’은 전년과 동일하게 마동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매주(월, 화, 목, 금) 4회(80분/1회)에 걸쳐 시간을 학년별로 세분화하여 진행한다.
 
검도교실은 성장기에 필요한 상, 하체 근력 강화, 지구력 향상과 우리나라 고유의 본국검법에 의한 예법, 예절 배양으로 차별화된 인성교육에 큰 효과를 목적으로 하며 게임중독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집중력 효과도 거둘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검도교실 운영은 학생들의 체력증진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을 함양해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유소년 생활체육이 타학교에도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