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

59명 선발 3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 간 추진

2014.03.06(목) 16:19:03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는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고용시장 안정을 위해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시는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 주민으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최고 150%)이면서 재산이 1억3500만원 이하로 대상자를 선발해 추진하고 있다.
 
100여명의 신청자에 대한 재산 및 소득을 심사하고 배제자를 가려내는 등 여러 단계를 거쳐 59명을 최종 선발해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공원조성 및 체육시설설치사업(성정1동 외 3개소)△지역탐방로 개설사업(불당동 외 1개소)△하천생태 및 꽃길 관리사업(광덕면 외 5개소)△지역유휴지 농작물 경작사업(성남면 외 1개소)△마을내 벽화거리조성사업(부성1동) 등이다.
 
사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추진하게 되며, 참여자에게는 시급 5210원, 하루 5시간 근무(65세 이상자의 경우 일 3시간)에 부대비용 3천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시는 현재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근로자 및 사업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안전보건공단과 협의하여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필요성△재해발생 위험성 및 예방대책△작업장 중대재해 등 사고사례 및 안전 작업요령△개인 보호구의 종류·기능 및 사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