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혜가 샘솟는 방과후공부방 입학식 가져

2014.03.06(목) 09:02:13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5일 오후 3시 종합사회복지관 대회의실에서 관내 저소득층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및 학보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혜가 샘솟는 방과 후 공부방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강한 공부방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나홀로 아동 82명을 대상으로 반별4명의 담임 지도교사의 지도하에 1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입학식에서는 방과 후 공부방 입학을 축하하며, 교육계획을 학부모에게 안내, 믿음과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부방 주요프로그램은 부족한 기초학습지도를 위해 국어, 수학, 독서지도 등이 실시되며, 특기적성으로는 영어, 피아노, 미술, 서예, 주산암산 등이, 건강증진으로는 생활체육, 요리교실, 영양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정서발달을 위해 성폭력교육과 직업탐색 체험, 문화체험,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고 결식아동에게는 석식을 지원할 예정이며, 자체 차량운행으로 안전한 귀가를 책임질 예정이다.

 시에서는 취약계층 및 결손·해체 가정의 방임우려 아동을 우선 선정, 방과후 아이들이 친구들과 잘 놀고, 운동도 하고 부족한 공부도 챙기면서 특기적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할 방침이다.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올해부터는 방과후공부방이 드림스타트센터와 통합 운영 될 예정”이라며, “가정의 특성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속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