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창의적 인재육성에 전력

올해 인성교육 · 학교급식 지원 등에 53억원 지원

2014.03.05(수) 15:28:09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3월을 맞아 각급 학교의 새 학기가 시작된 가운데, 홍성군은 올해 지역 교육의 발전과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경비로 53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홍성군 교육경비보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관내 초·중·고에 군세수입액의 3% 이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매년 교육환경개선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사업 등을 펼쳐 왔다.

  군은 올해 총 53억원의 교육경비를 투입하여 지역 인재육성 및 차별화된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으로, 특히 인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학생들이 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가르치는 교육으로 변화를 유도하는 한편,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배움터 조성과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과 ‘행복 공감학교’ 확대 등 교육경쟁력 강화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우수 농산물무상급식에 35억원을 지원하고,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영어체험캠프 및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에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인성교육은 물론 감성지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