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새내기 공무원들의 특별한 임용식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 갖고 지역 문화탐방도 실시

2013.11.27(수) 10:22:12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충남 보령시(시장 이시우)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의 임용식에 가족을 초청하고 지역 문화탐방을 실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시는 25일 오후 4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23명과 공무원 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을 갖고 26일에는 하루 일정으로 지역 관광지와 문화유적지를 둘러보는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임용식에서는 그동안 단순히 임용장을 전달했던 방식을 탈피해 신규 공무원에게 임용장과 시 뺏지 수여하고 부모님에게는 꽃다발을 전달해 축하와 격려 속에 공직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계기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또 참석한 가족들과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사회에 내보내는 부모들의 걱정과 불안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시우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뚜렷한 공직관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보령시정을 이끌게 되어 시장으로서 기대가 크다”며, “지금 가진 그 마음과 자세가 공직에 몸담는 평생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용장을 수여받은 김경진 주무관은 각오발표를 통해 “보령시민들을 위한 봉사자로서 출발선에 서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열정적인 자세로 책임을 다하고 주민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둘째날인 26일 문화탐방에서는 대천여고 황의호 교장으로부터 ‘우리지역문화바로알기’ 강의에 이어 성주사지를 비롯해 성주산휴양림, 석탄박물관, 보령댐, 대천해수욕장, 관창산업단지 등 보령지역 주요시설 및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은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직자들에게 가족과 함께 축하와 격려 속에 공직을 출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문화탐방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과 올바른 공직자의 길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번에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은 총 23명(시설 1, 간호 1, 복지 2, 행정 19)이며, 이들은 민원지적과를 비롯해 17개 실·과,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돼 일선 행정업무를 실시하게 된다.


▲ 신규임용자(9급)
 △민원지적과 복영일(시설) △보건소 오민아(간호8급) △웅천읍 조경진(행정), 김영화(복지) △주교면 윤종권(행정) △오천면 유수미(행정), 김경준(행정) △천북면 김정권(행정), 성민수(복지) △청소면 이대원(행정) △청라면 이수진(행정) △남포면 김유리(행정) △주산면 김경진(행정) △미산면 임대중(행정), 이윤민(행정) △성주면 조아연(행정) △대천1동 박혜임(행정), 조영균(행정) △대천2동 한예정(행정), 김미연(행정) △대천3동 서민정(행정) △대천4동 손재민(행정) △대천5동 김미진(행정)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