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제26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알면 알수록 열리는 마음! 에이즈

2013.11.26(화) 15:39:56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보건소(김양태)에서는 지난 25일 ‘세계 에이즈의 날(World AIDS day)’을 맞이하여 5일 시장 및 시외버스터미널 주변 등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에이즈 신규 감염 제로, 에이즈로 인한 사망 제로, 감염인에 대한 차별 제로에 관한 전 주민의 동참과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2012년 한해 953명이 감염되었고, 이중 내국인은 868명으로 남자는 808명, 여자는 60명의 신규 감염자가 발생하였고, 우리나라 현재(2012년12월) 생존 HIV/AIDS 감염인 수는 7,788명이다. 감염경로로는 이성간 성접촉이 60%로 가장 많고, 동성간 성접촉이 39.2%, 기타 수혈·수직감염 등이 0.8%를 차지한다.
 
에이즈 예방을 위해서는 건전한 성생활과 함께 올바른 성 지식을 쌓는 것이 예방을 위한 최선의 대책이다. 감염인과의 악수, 포옹, 식사하기, 화장실 공동사용, 공동목욕 등 ‘일상적인 신체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불치병이 아닌 ‘만성질환’으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개선되고,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