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추석맞이 훈훈한 이웃사랑 펼쳐

2013.09.13(금) 10:31:11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을 위문·격려함으로써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은 기관차원에서 어려운 이웃돕기를 추진키로 하고 충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절 배분금 2530만원으로 위문품을 구입해 소외된 이웃 및 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대상은 최저생계비 200%이내의 저소득가정 780명과 사회복지시설 금매복지원, 에벤에셀모자원, 성일복지원, 성도원 생활인 207명으로 총 1,007명이다.
 
12일에는 나소열 서천군수가 몸소 사회복지시설 금매복지원 등 4개소 및 결연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군 산하 6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각각 결연한 군내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정감을 나누는 등 올 한가위는 이웃과 넉넉한 정을 나누는 명절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 농업중앙회 서천군지부는 백미 10kg 130포(325만원 상당)를 저소득가정에, 서천축협은 돼지고기 70kg을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농어촌공사 서천지사는 온누리상품권(40만원 상당)을 독거노인 등 2세대에 전달해 달라고 각각 기탁했다.
 
또한 한산면축구클럽(회장 서동식)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30개(100만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한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영)도 12일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 34세대에 소고기와 모시송편(100만원)을 전달했으며, 소외계층을 위해 도배와 장판(200만원 상당)을 마련해 주는 집수리사업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이해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나눔의 정이 계속되고 있어 선물을 전달해 주는 우리 입장에서도 매우 행복하고 기쁘지만 연례적인 행사로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계속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