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실버체조·댄스 경연대회

금빛인생 은빛청춘, 10개팀 170여명 참여 흥겨운 한마당

2013.05.11(토) 08:33:17 | 계룡시청 (이메일주소:jinjjajoa@korea.kr
               	jinjjajoa@korea.kr)

계룡시 보건소(소장 신순천)는 지난 10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이기원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신나고 흥겨운 ‘제3회 계룡시 실버체조·댄스 경연대회’를 펼쳤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사교댄스, 에어로빅, 태극권 등 총 10개팀 17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분야별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신명나는 음악에 맞춰 3개월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식전공연으로 나라어린이집 어린이 18명의 깜찍한 율동과,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계룡시지부에서 퓨전 국악 연주로 관람객 및 참가자의 흥을 돋구어 대회장에는 뜨거운 열기와 박수가 울려 퍼졌다.
 
대회결과 심사위원 5명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건강백세상(오빠시대팀)부터 97세 어르신의 특별상(늘봄팀, 김옥봉)까지 13개 부문을 시상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경연대회는 계룡시 자원봉사센터 등 여러 단체의 협조로 민관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마당으로 이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건강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여 일상생활을 즐겁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룡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