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제4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5월 8일 시민체육관에서 기념식과 문화공연 펼쳐져

2013.05.08(수) 16:23:48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가 ‘제4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8일 오후 2시 시민체육관에서 “어르신이 대접받는 효도아산” 주제로 개최됐다.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어르신,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하신 어르신 모두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어버이를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식전행사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아코디언 연주, 댄스스포츠, 순천향대학교 응원단 썬시아 공연에 이어 유공자표창, 기념사, 축사, 어버이은혜 제창 등 기념식과 식후 문화공연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평소 남다른 효심을 가지고 어버이를 지극한 정성으로 봉양하는 등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귀감이 된 염치읍 조영희(62세)씨 등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18명이 표창을 받았다.
 
한편 이날 복 시장은 실옥동에 거주하는 아산시 최고령 장수 어르신 이술산옹(104세) 어르신을 방문해 장수를 축하드리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술산옹은 1909년 경기도 안성 출생으로 결혼 후 아산에 정착해 살고 있으며 현재 2남 3녀의 자녀 중 둘째아들, 며느리, 외손녀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장수비결로는 평소 소식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생활하고 혼자 바깥출입을 하는 등 비교적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
 
복기왕 시장은 이술산 어르신에게 장수를 축하드리고 내년에도 다시 찾아 뵐 것을 약속했다.
 
한편 아산시에는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이 17명(남2, 여15)이 거주하고 있으며 나머지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 16명은 읍면동장이 방문해 장수를 축하드렸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