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률 ‘쑥쑥’

올해 구직등록자 취업률 60% 달성, 취업지원 원스톱 서비스 제공

2013.03.21(목) 14:18:16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률 60%를 달성하며 여성 재취업의 산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3월까지 센터에 구직등록을 한 296명의 여성 중 178명이 취업해 2년 연속 취업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직종별로는 사무,회계 65명, 통계조사원 57명, 사회복지 19명, 교육,연구 9명 등이고 연령대별로는 40대가 96명, 50대 36명, 30대 26명 등이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상담 및 구직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직업교육, 취업준비 프로그램, 취업알선, 동행면접, 여성인턴제 등 취업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지역 기업체 방문 간담회를 통해 여성인력 채용을 당부하고 여성친화기업 일촌협약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만들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12일 개강한 직업교육훈련 자동차변속기 조립과정은 수강생 22명 중 절반에 해당하는 11명이 2개월 과정을 채 마치기도 전에 조기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이는 지역 산업단지에 입주한 구인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취업연계 활동, 사후관리 등 취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주효했다.
 
한편 시는 취업을 희망하나 특별한 자격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을 개설, 모든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있도록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여성친화적 기업환경 조성과 소외계층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