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재난취약가구 안정망 확보 총력

전기·가스 노후시설 정비, 가스차단기 및 화재탐지기 설치

2013.03.21(목) 09:59:42 | 금산군청 (이메일주소:ahj6366@hanmail.net
               	ahj6366@hanmail.net)

경제적 자활능력이 부족해 가스안전사고에 취약한 가구에 대한 안전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금산군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홀로 사시는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등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가스·소방 등 분야별 안전점검과 정비사업을 4월 중순까지 마칠 예정이다.
 
전기와 소방은 전기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와 금산소방서의 협조로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 안전점검과 정비를 실시하고, 가스는 가스시공업체가 맡는다.
 
이 사업은 전기는 2005년부터 시작해 총3,100가구를, 가스는 2007년부터 총1,299가구의 노후 불량시설 교체 및 정비를 마쳤다. 올해는 2천여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대상가구는 448가구(전기400, 가스·소방48)이다.
 
이 사업은 읍면에서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기초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의하여 자체심사를 통해 대상가구를 선정하고 군에서 최종적으로 사업 시행가구를 확정 정비한다.
 
사업시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문가를 중심으로 6명의 ‘안전복지컨설팅단’이 구서오대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게 된다.
 
군은 사업을 완료한 이후 에도 안전복지서비스 관리카드를 작성 관리하면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수혜자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개선발전 시켜 어려운 취약계층의 안전사고를 방지해 나갈 계획이다.
 

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