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농업인과 함께하는 3농 혁신 영농현장 대화 가져

논산 탑(TOP)딸기 생산농가 30여명 참석, 딸기산업발전 모색

2013.03.19(화) 20:03:45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황명선 시장이 농업 경쟁력 확보와 활로를 찾기 위해 농업 현장대화에 나섰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8일 노성면 화곡리 수실농원에서 탑딸기생산농가 모임체인 논산딸기영농조합법인(대표 이택운)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농 혁신 영농현장 대화를 개최했다.
 
현장을 찾은 황명선 시장은 “우리 농업이 어렵다고 말하지만 품목별로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한다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며 “친환경농산물 안정생산을 위한 기반확충, 지역순환 식품체계 구축과 유통구조개선으로 농촌마을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삶의 터전으로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와 농촌이 상생발전하는 도농교류,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리더 육성 등 3농 혁신 5대 전략과제를 추진할 주인공은 바로 농업인”이라고 강조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현장대화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논산딸기 발전을 위해 논산딸기 홍보대사 위촉과 딸기축제 시 딸기산업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표창을 비롯해 딸기집하장 신축과 딸기관련 보조사업을 확대해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영농현장대화’는 농업현장에서 시장과 농업인이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농업인들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해 농정시책에 반영, 농업의 경쟁력 확보로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3농 혁신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주요영농 현장에서 매월 1회 운영할 계획이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