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동네방네 조형연구소, 성주면민 대상 문화예술교육 실시

성주지역 주민, 다문화가정 등 25명 대상

2013.03.19(화) 20:01:58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한국예총보령시지부 소속 ‘동네방네 조형연구소(대표 김용)’에서는 문화적 사각지대에 놓인 성주면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반 조성 및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통합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3월부터 성주문화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2013년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 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충남에서 보령 성주면이 유일하게 선정되어 운영하게 되었으며, 3월부터 매주1회 2시간씩 총 30차시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도자기 만들기, 조형물 만들기, 서예, 판화,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운영할 예정이며, 배운 실력으로 마을 벽화그리기를 통해 깨끗한 마을만들기에 기여하고, 마지막주에는 전시회를 개최해 다른 사람들의 작품감상과 공감을 통해 변화된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으로 문화적·경제적으로 다소 소외된 성주면민들의 문화예술 참여의식 제고는 물론 세대간, 계층간 교육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네방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많은 면민들이 문화예술에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 다양한 문화예술의 교육으로 성주면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동네방네 조형연구소에서는 지역 문화예술 교육과 봉사활동에 힘써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문화예술교육을 통하여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으로 두차례에 걸쳐 마을벽화그리기를 통해 허름했던 담을 아름다운 담으로 승화시킨 바 있으며,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으로 전시회를 여는 등 배움을 통한 자신감과 실천을 통한 봉사활동 등 많은 순기능을 하고 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