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핵심전략 성과 쑥쑥

전국 우수시장 및 아라메길 베스트10 선정, 특급호텔 유치 MOU 등

2013.01.29(화) 16:11:28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가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 발전 5대 핵심 전략’이 가시적 성과를 내며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
 
시가 추진한 5대 핵심전략은 ▲동부시장 관광명소화 ▲서산내포문화 관광자원화 ▲서산축산종합센터 조성 ▲서산 관광호텔 유치 ▲서산대산항 물류허브 그린포트(Green Port) 건설 등이다.
 
시는 각 핵심사업의 강도 높은 추진을 위해 국,단장을 중심으로 대학교수,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 매월 정기적 보고회를 열어 추진상황 점검과 문제점을 풀며 성과를 도출했다.
 
시는 충남 서북부를 대표하는 동부시장 관광 명소화를 위해 150m 구간의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고 대형버스 여러대가 동시에 주차 가능한 5014㎡ 규모의 주차장 부지를 마련했다.
 
고객편의를 위해 2300㎡ 규모의 소통로 정비를 완료하는 등 시설현대화와 함께 상인 친절 및 서비스 함양에 힘써 동부시장은 전국을 대표하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서산내포문화 관광자원화 사업은 5개 구간, 2개 지선 88Km의 아라메길 구간 조성을 완료하며 행정안전부의 우리마을 녹색길 ‘전국 베스트 10’에 선정되며 누구나 꼭 한번 걸어보고 싶은 길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시는 서산우리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축경매장과 축산백화점이 들어서며 지역 축산업의 중심축이 될 축산종합센터 사업대상 부지 35074㎡ 매입을 완료하고 올해 사업예산 8억 1600만원을 확보했다.
 
또한 국회 및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방문하며 적극적인 발품행정의 결과로 서산대산항 조기건설을 위한 국제여객터미널 및 부두건설 사업비 240억원, 진입도로 건설 사업비 96억원, 준설토 투기장 조성공사 55억원 등 대산항 건설관련 국비예산 411억원을 확보한 점은 주목할 만하다.
 
여기에 더해 지난 24일에는 국제관광도시 서산의 위상에 걸맞는 지하2층, 지상12층 규모의 서해안권 최대의 특급 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투자유치 MOU를 체결함으로써 시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방점을 찍었다.
 
이완섭 시장은 “5대 핵심전략의 성공적 추진이 앞으로 시 발전의 큰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시정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