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풍 이후 농작물 관리 철저

쓰러진 농작물은 세워주고 침수된 곳은 서둘러 물 빼줘야

2012.09.01(토) 17:34:44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태풍의 영향으로 침관수, 낙과 등의 피해를 입은 농가에 농작물을 신속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태풍 이후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벼 병해충 적기 방제와 철저한 물 관리 및 상처 입은 채소, 과수 열매 등에 대해서 서둘러 제거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벼농사의 경우에는 벼 잎에 남은 흙 앙금 등을 제거하고 물 걸러대기로 뿌리 활력을 촉진하며 쓰러진 벼는 일으켜 세우고 도열병,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등에 대한 병해충 방제와 생육 회복을 위해 4종 복합비료로 엽면시비를 해야한다.
 
고추 등 밭작물은 상처 입은 열매나 가지 등을 제거하고 긴급히 병해충 방제를 실시하며 생육이 부진한 포장은 엽면시비로 생육을 촉진해야 하며 김장채소는 비가 그치는 대로 본포를 준비하여 정식하고 배수로를 정비하는 등의 관리에 힘써야 한다.
 
또한, 과수는 잎 등에 묻은 오물과 낙과된 과실 등을 제거하고 쓰러진 과수는 뿌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조지주를 설치하며 배수로를 정비해야 한다.
 
김인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태풍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병해충을 철저히 방제해야 수확물 감소는 물론 내년 영농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다”며 “신속한 농가 현장지도로 농업인들이 애써 가꾼 농작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