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가을 야외활동시 발열성질환 조심

잔디나 풀밭에 눕지 말고, 논밭 작업시에는 반드시 토시 착용

2012.09.01(토) 17:21:11 | 계룡시청 (이메일주소:jinjjajoa@korea.kr
               	jinjjajoa@korea.kr)

계룡시 보건소는 야외활동이 많은 가을철(9~11월)을 맞아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등 발열성 전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들 발열성질환은 감염된 진드기나 쥐, 오염된 흙이나 물 등을 통해 균이 몸속으로 들어옴으로써 발병되며, 주로 농촌에서 많이 발생되는 질병으로 매년많은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올 가을에도 주민들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논밭 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심한 감기증상이나 피부발진, 벌레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없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한다.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 요령은  잔디나 풀숲에 눕지 말 것 논, 밭에서의 작업 시 기피제를 뿌리거나 긴옷, 장갑, 장화를 착용할 것, 농업에 종사하거나 야외활동이 빈번한 고위험군에 대한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야외 활동 후 귀가 시에는 반드시 목욕을 실시하고 의복은 즉시 세탁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계룡시 보건소는 가을철 발열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각 마을별 홍보방송 및 야외 활동 시 뿌리는 기피제 농가 배부, 농부 등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대상에 대한 유행성출혈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 등을 중심으로 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계룡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