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목적 및 필요성 |
? 우리 도의 직무성과평가는 전문가, 정책수혜자인 도민, 하급자, 부서근무경험자의 입체평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추진계획 수립의 충실성? 실행과제의 이행도 ? 최종달성도평가 등 연 3회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조사 ? 부서혁신활동평가 ? 정책품질평가 등 세부평가로 구성되어져 있음 ? 이에 도민 참여에 의한 성과측정 및 정책성과 변화 추이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및 연구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수용성을 확보하고, 평가결과에 대한 환류 및 개선을 통해 책임성 있는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본 용역을 실시 함. |
주요 내용 |
?+ 성과지표의 대표성, 목표의 도전성 등 지표성격평가 - 평가 횟수 : 연 1회 (6월), 충청남도 자체평가위원회 중심 평가 ? +실행계획 수립의 충실성 평가 (6월, 용역기관 검증) ? +고객만족도조사 평가 설문지 설계 및 조사 시행(4,000여샘플, 1회) ? +부서환경역량평가 설문지 설계 및 설문조사 평가 - 연 1회, 부서당 근무 유경험자 20명, 총 1,500여명 한도 ? +정책품질관리 평가위원 교육 및 전 과제에대한 정책품질평가 - 연 1회, 계약과제 전과제, 평가위원 : 실국별 추천위원 ? +2016년 성과지표 개발관련 컨설팅 및 인터뷰 진행준비(7월) ? +실행과제 이행 노력도 평가 진행 - 평가 횟수 : 연 1회(11월), 1차 용역기관 검증, 2차 자체평가위원 정성평가 ? +과제목표 달성도 평가, 비계량화된 지표에 대한 정성평가 (연1회, 평가자 : 충청남도 자체평가위원회 중심으로 구성 운영) ? 연 3회 평가 후 개인별 평가보고서 작성하여 피드백 ? 평가 후 종합분석보고서 작성 및 개선방안 제시(역점분야별, 개인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