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계룡 새터산 근린공원 시청 앞 산책하기 좋은 코스

계룡 시청에 업무 볼 일이 생겨 방문하였는데요. 나오는 길 건너편 철쭉이 예쁘게 피어있어 구경에 나섰어요. 산책로가 나있어 걷다 보니 새터산 근린공원이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황톳길 길게 잘 나있고요. 주변 뷰가 너무 좋아 기분 좋게 산책하였어요. 왜 이제야 발견했을까 싶은데요. 앞으로 자주 방문할 계획입니다.


새터산 근린공원 별도 운영 시간 없이 상시 개방되어 있고요. 계룡 시청에서 산책로가 시작되기에 주차는 시청 주차장 이용하면 됩니다.

산책로로 들어가기 전 잔디광장이 보이는데요. 막힌 거 하나 없이 시원하게 뚫려있어 신나게 뛰어놀기 좋은 공간입니다. 미니 무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행사와 이벤트가 종종 열린다고 합니다.

잔디밭 위로 올라가면 산책로가 바로 나오는데요. 알록달록 예쁘게 핀 철쭉이 반겨줍니다. 다른 공원에 비해 나무가 만들어주는 자연 그늘이 유독 많이 보이는데요. 시원하게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좋았네요.


산책로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시원하게 산책 가능한데요. 일단 도로와 황토길로 나뉘어 있어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합니다.


일반 산책로로 먼저 걸어 보았는데요. 구역마다 주변 뷰가 바뀌어 흥미로워요. 꽃이 나왔다 나무가 나왔다 잔디가 보이는데요. 뭐가 다른지 확인하면서 가다 보니 한참을 걸었습니다.

황토길 상태 역시 괜찮고요.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걷고 있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건강관리할 겸 걷기 좋아요.

주변이 온통 꽃과 나무로 가득 차 걷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산책로 경사가 있는 편이라 안전에는 항상 유의해야 됩니다.

시청 입구 쪽에도 꽃밭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핑크빛과 보랏빛으로 가득 물들어 있어 자연스레 사진 찍게 되고요. 예쁘게 잘 나옵니다.


철쭉 개화 상태 만개이고요. 꽃구경 가실 계획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방문해 보세요. 이번 연휴까지가 피크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1년 치 꽃구경 다 하고 온 것 같아 너무 좋네요.

산책로 초입부 화단에는 다양한 야생화가 심어져 자라나고 있고요. 튤립이 존재감을 서서히 드러내고 있어 철쭉이 지면 또 어떤 아름다움을 선사해 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계룡 새터산 근린공원 알게 되어 너무 기쁘고요. 앞으로 자주 방문해 자연을 만끽할 예정입니다.
※ 계룡시 산책하러 가볼만한곳 새터산 근린공원 방문 팁
계룡시청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어 시청 업무 보면서 같이 둘러볼 수 있어요.
산책로 그늘 공간이 많고 길 상태가 좋아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철쭉 개화 지금이 피크라 미루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무대 앞 잔디밭에서 원 없이 뛰어놀 수 있어요.
시원한 황토길 코스도 길게 잘 나있어요.
새터산근린공원
○ 주소: 충남 계룡시 새터산길 11
○ 운영 시간: 상시 개방
○ 주차: 계룡 시청 주차장 이용
○ 특징: 황토길 잘 갖추고 있음
* 취재(방문)일 : 2025년 4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