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풍경이 아름다운 힐링여행지 신두리해수욕장과 신두리사구

2020.07.08(수) 10:40:38짱구아빠(kug888@naver.com)

풍경이 아름다운 힐링여행지 신두리해수욕장과 신두리사구
 

 
7월의 뜨거운 빛이 다른 해에 비하여 더욱 더 뜨겁게 느껴지는 해인 것 같습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여행 떠나고 싶은 계절, 국내에서도 해외여행지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이 있답니다. 끝없이 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모래언덕이 있는 신두리해수욕장과 신두리사구는 가족과 아이들에게 멋진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파란 하늘과 깨끗한 바다는 이곳이 동해인지 서해인지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 위에서 만나는 사막처럼 고운 모래는 또 다른 매력의 해수욕장입니다.
 

 
신두리해수욕장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먼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공룡의 모습입니다. 늘 우리가 꿈꾸고 있는 상상 속의 세계가 만들어질 것 같은 그림 같은 풍경 속에 벌써 마음이 설레기 시작합니다.
 
신두리 사구 풍경
▲신두리사구 풍경
 
신두리해수욕장과 신두리사구는 함께 있답니다. 이곳을 찾아오면 가장 먼저 들르는 장소는 신두리사구입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전경입니다. 해안사구는 오랜 세월 바람에 의해 날려온 해안의 모래가 쌓여 만들어진 언덕입니다. 이국적인 풍경에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넓은 모래언덕에 초록색의 풀과 멀리 엄마 소와 아기소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풍요롭게 느껴지는 풍경입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길이 약 3.4㎞, 폭은 약 200m에서 최대 1.3㎞ 정도로 광활하게 펼쳐져 있답니다. 사구의 표면은 대부분 사초로 덮여 있으나, 육지 쪽으로는 방풍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해안 가까이에서는 해당화도 자라고 있답니다. 입구에서 30분 정도 걸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구 중간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한 폭의 그림처럼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빙하기 이후 약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된 것으로 추정이 되며, 강한 바람에 모래가 파랑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을 거쳐 모래언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북서계절풍을 직접적으로 강하게 받는 지역으로 북서계절풍에 의해 주변 산지의 운모편암이 깎여 바다로 들어간 뒤 파랑을 타고 다시 바닷가로 밀려들거나 파랑의 침식으로 깎여간 침식물들이 해안가로 밀려와 쌓여 형성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해안 사구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생태계가 조성되어 식물군으로는 전국 최대의 해당화 군락지, 통보리사초, 모래지치, 갯완두, 갯메꽃을 비롯하여 갯방풍과 같이 희귀식물들이 분포하여 있습니다. 동물군으로는 표범장지뱀, 종다리, 맹꽁이, 쇠똥구리, 사구의 웅덩이에 산란을 하는 아무르산 개구리, 금개구리 등도 서식하고 있답니다.
 

 
신두리사구는 그늘이 없답니다. 그러니 뜨거운 여름 한낮의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신두리해수욕장은 힐링의 명소입니다. 넓고 넓은 바다와 고운 모래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넓고 넓은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신두리해수욕장, 깨끗한 자연의 상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수온이 높고 경사도도 완만하여 조용하고 한적한 휴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두리해수욕장
-소재: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1414-18

신두리사구
-소재: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357-28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