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스모스 가득한 서산 성연면 테크노밸리 나들이

2020.09.26(토) 21:03:14일상의낭만(picture486@naver.com)

선선한 바람이 부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하늘이 어느 때보다 높고 아름다운 것 같아요!

곳곳에 가을 향기가 가득차고 특히나 가을꽃의 대명사 코스모스가 예쁘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서산 성연면 테크노밸리(왕정리 687번지 일원)에는 2만여 평의 땅에 코스모스가 만발해 찾는 이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그곳으로 하늘이 예쁜 어느날 가을 산책을 나가 보았습니다.
 
서산 성연면 태크노밸리 코스모스
▲서산 성연면 테크노밸리 코스모스
 
67,000㎡ 넓이의 드넓은 들판에 꽃들이 피어서 우리를 반겨 주었습니다. 꽃들이 만발한 모습을 보니 감탄사와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코스모스꽃밭을 방문하는 시민들도 차에서 내리자 마자 연신 감탄사를 쏟아내는 걸 보니 넓은 꽃밭을 보고 미소가 절로 나오는 건 저뿐만은 아닌가 봅니다. 넓은 곳이니만큼 여러 방향에서 들어갈 수 있게끔 길과 입구가 조성되어 있어서 도착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천천히 걸어들어갔습니다.
  
천천히 들어가보는 꽃밭
▲코스모스 꽃밭 사이로 난 길
 
서산 성연면 코스모스길
▲코스모스 꽃밭 사이로 난 길
 
하늘까지 너무 예뻐서 들어가는 발걸음이 가볍고, 하늘과 꽃을 번갈아 보면서 들어가는데 가슴이 뻥 뚫리는 듯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들어가니 가을 바람도 불고 꽃밭 사이로 메뚜기, 귀뚜라미들이 뛰어다니고 꽃을 따라 온 벌과 나비, 그리고 가을의 대명사인 고추잠자리들이 곳곳에서 제 할일을 하느라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꽃밭 사이 길은 깔끔한 곳도 있지만 덜 뽑힌 나뭇가지나 잡초들이 군데군데 있어서 유모차를 끌거나 휠체어를 타고 깊이 들어가기 힘든 곳도 있었습니다. 가시풀도 있어서 긴 옷과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둘러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란 가을 하늘의 코스모스
▲파란 가을하늘의 코스모스
  
지금은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잠시 그곳에 서서 파란 가을하늘의 코스모스를 보니 그 순간만큼은 시름을 잊는 듯했습니다. 잊고 있던 가을 노래도 생각나고, 가을 시와 책도 생각이 나서 조용히 이어폰을 꽂은 채 음악을 들으며 발걸음을 옮겨 보았습니다.
 
가을 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
▲가을 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
 
특별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서산 성연면에서는 올해 처음 코스모스꽃밭을 조성했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꽃밭은 언제나 힐링을 줍니다. 
 
아기자기한 길이 조성되어 다양한 길로 들어갈 수 있다.
▲다양한 길이 아기자기 나 있어 어느 곳으로 가더라도 코스모스를 즐길 수 있다 
 
천천히 걷다 보면 낮은 언덕도 있고, 내려가는 길도 있어서 여기저기 돌아볼 수 있는데 키 작은 코스모스들이 가득한 구간도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걷던 저는 아이가 자기 키보다 웃자란 코스모스가 핀 곳에서는 빨리 걷다가 키 작은 코스모스길이 나오자 환하게 웃으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눈높이에 맞게 자란 꽃이 아이에게는 더 좋은 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덕에서 내려다보며 예쁜 사진과 인생사진을 충분히 찍을 수 있었습니다.
 
꽃밭을 많이 다니다 보면 다 피기도 전에 밟히고 다쳐 있는 모습들을 보면 속상하기도 하고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길을 내어놓아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길에서 충분히 찍을 수 있는 인생사진
▲코스모스길에서 찍는 인생사진
  
길에서 잠시 서서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거리두기가 충분히 유지되는 넓은 곳이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오는 곳이니 마스크는 필수이겠지요?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뛰어다닐 그날은 기다리며 예쁜 꿈속 같은 그곳을 천천히 더 걸어 보았습니다. 워낙 넓기도 하고 여러 가지 색의 꽃을 보느라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가까이서 보기위해 살포시 잡아보는 꽃
▲가까이 보기 위해 살포시 잡은 꽃
 
살포시 꽃을 잡고 바라보니 다양한 색으로 그라데이션되어 있었는데, 역시나 핑크색 꽃은 언제나 설레게 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코스모스
▲다양한 배경의 코스모스
 
성연면 테크노밸리가 넓어서 그런지 가볍게 걷기에 너무 좋았고 낮엔 날씨가 좋아서 햇볕을 쬐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바람을 느끼며 구경하다 보니 점점 배가 고파왔습니다. 주차한 곳으로 돌아오면서 다시 한 번 뒤돌아보았는데 다시 봐도 너무나 아릅답네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분들께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산책로를 따라 걸으시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고 가을의 위로를 받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코스모스를 충분히 즐기신 후에 성연천 데크길도 있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을 코스모스가 주는 위로를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성연면 코스모스 꽃밭
-소재: 서산 성연면 테크노밸리(서산시 왕정리 687번지 일대)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