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집 근처에 펼쳐진 유채꽃밭, '봄향기 물씬'

홍성군, 남장택지개발지구 내 공지 활용해 유채꽃밭 조성 ‘호응’

2012.05.07(월) 14:39:50홍성군청(cookiezzzz@korea.kr)


홍성군이 홍성읍 남장리 아파트 단지 옆 공지에 조성한 유채꽃밭이 ‘봄향기를 물씬 풍기며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남장택지개발지구 내 충남도 홍성교육지원청 소유의 학교용지를 활용해 15,000㎡ 규모의 유채꽃밭을 조성해 주민들의 생활공간 가까이에 녹지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남장택지개발지구 내 학교용지는 충남도 홍성교육지원청에서 LH공사로부터 학교설립을 목적으로 토지분양을 받았으나, 학교설립이 늦어지면서 일부 주민들이 토지를 무단으로 점용해 농작물을 경작하고, 쓰레기도 불법 투기되는 등 도시미관을 헤치는 실정이었다.


이에 군에서는 홍성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통해 지난해 10월에 해당부지에 유채씨를 뿌리고, 원활한 활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를 한 결과, 최근 유채꽃이 만개해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탈바꿈했다.


군은 이외에도 홍성역 앞의 공지에도 1,600㎡ 규모의 유채꽃단지를 조성했으며, 앞으로도 공지와 자투리땅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녹색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할 방침이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