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축제, 글로벌축제 명성 확인

세계축제협회 피나클 어워드 7개 부문(금1, 은2, 동4) 수상

2012.09.27(목) 14:19:54금산군청(ahj6366@hanmail.net)

제32회 금산인삼축제에서 관광객들이 인삼무게알아맞추기 체험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라고 있다.

▲제32회 금산인삼축제에서 관광객들이 인삼무게알아맞추기 체험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라고 있다.


세계적인 건강명품축제인 금산인삼축제가 미국 콜도라도주 덴버에서 개최된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피나클 어워드(Pinnacle Awards) 시상식에서 7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세계 30여개국에서 1천500여개의 축제가 출품한 이번 시상식에서 금산인삼축제는 ‘기업 이미지 홍보’부문에서 금상을, ‘축제프로그램’과 ‘기록영상’부문에서 은상을, ‘축제교육프로그램’, ‘TV스팟광고’, ‘홍보리후렛’, ‘축제초청장’부문에서 동상을 각각 수상하게 됐다.
 
특히, ‘축제프로그램’부문에서의 수상은 금산인삼축제가 국내 최초로, 인삼과 건강을 테마로 한 킬러콘텐츠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았다는 데 의의가 크다.
 
금산인삼축제는 2010년도 세계축제협회(IFEA World)에서 지정한 세계 축제 이벤트 도시에 선정되면서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어왔으며, 지난해에는 세계 각 국의 축제들과 경쟁해 피나클 어워드 5개 부문(금1, 은2, 동2)에서 수상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바 있다.
 
피너클 어워드는 세계축제협회(IFEA : International Festivals & Events Association) 주관으로 지난 1987년부터 열리고 있는 행사로 세계 각 국의 축제를 대상으로 5개 분야 62개 부문에 대해 신청을 받아 축제 예산규모에 따라 나눠 시상하고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