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건강하고 안전한 등산로 만든다

2013.03.06(수) 19:44:03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가 '숲과 함께 걷는' 편안한 등산로를 만듭니다. 계룡산과 칠갑산 등 도내 명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충남도내에는 현재 318개의 크고 작은 산에 864개의 등산로가 조성돼있습니다.

도는 등산로 조성을 위해 올해 45억 원을 투입, 지역주민과 산행자가 즐겨 찾는 등산로 중 134km를 정비하여 등산객들이 안전하게 등산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도는 앞으로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 산행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숲길 체험 지도사를 등산로에 배치해 숲길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등산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입니다.

충청남도 천혜의 자산인 도내 명산들! 도는 이번 등산로 조성과 함께 산을 오르는 등산객들도 성숙한 산행문화를 보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